프로그램
청소년 운동(Y틴)
청소년 운동(Y틴)
청소년 운동(Y틴)

청소년운동 Y틴

지속가능한 사회 지속가능한 YWCA가 되기 위하여서는 젊은 지도자를 양성하여 세우는 길입니다. 충주YWCA는 지속가능한 사회, Y다운 리더 양성, 건전하고 건강한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합니다.

청소년 운동(Y틴)의 역사

2000년 결손가정 어린이를 위한 방과후 교실 운영및 무료급식 사업은 지역곳곳에 지역아동센터가 설치되기전 돌봄의 공백을 메우는데 주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후 2004년 부터 방학 동안 맞벌이 가정및 위기 가정 자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즐거운 방학교실은 일하는 여성들이 일가정 양립을 함에 도움을 줄수 있었으며, 아동들은 좀더 안전한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건강한 방학을 보낼수 있는 기회로 삼았습니다.

2006년 부터 진행되고 있는 ‘찾아가는 청소년 금융교육 씽크머니’는 풍족한 물질속에 살아가는 청소년들에게 돈관리 잘 하는 방법과 함께 내것을 이웃과 함께 나눌수 있는 경제인으로 성장토록 하는 Y다운 성인으로 성장할수 있는 금융교육이 되고 있습니다.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본받아 생명, 정의, 평화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활동하는 10대들의 모임 Y-틴 활동”을 통해 청소년은 삶의 주체가 될 수 있고 바른 청소년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현재 Y-틴은 전국 53개 회원YWCA 중 34개 회원YWCA에 조직되어 있고, 약 5천여 명의 청소년 회원이 176개의 동아리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Y틴 주요활동

가온(어떤 물질에 온도를 더함)

일본군’위안부’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역사로 인해 할머님들에 대한 차가운 시선을 동아리 활동을 통해 따뜻한 시선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일본군’위안부’’동아리 입니다.
주요활동으로는 거리캠페인, SNS온라인 캠페인 등의 활동하고 있습니다.

가입문의 : 043)848-3240(이예림 간사)

온새미로(자연 그대로, 변함없이)

점점 오염되어가는 자연을 원래 모습 그대로 회복시키자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청소년환경’동아리입니다.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실천 방안 활동 등을 펼치고 있습니다.

가입문의 : 043)848-3240(이예림 간사)

*동아리는 매년 11-12월에 차년도 동아리 계획을 세우고 활동합니다.